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YSB NEWS

YSB NEWS
Global MBA Class of 2021…연세에서 첫 발을 떼다
등록일: 2019-09-09  |  조회수: 74

Global MBA Class of 2021 신입생 41명이 8월 22일 입학하면서 23일까지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연세 Global MBA는 전 세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학습하며 서로의 문화와 환경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이번에 입학한 41명 중 약 60%가 외국인이다. 외국인 국적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모로코, 중국, 태국, 스페인, 콰테말라, 멕시코, 도미니카공화국, 트리니다드 토바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로 15개국에 이른다. 예년에 비해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권 학생 수가 증가하였다.

 

 

서길수 원장의 환영인사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각 신입생에게 클래스 기프트를 증정하여 연세 경영인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였다. 클래스 기프트는 졸업생이 후배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선물이다.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 신입생들은 학교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한국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서울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 받았다. 또한 자기소개 시간을 통해 동기 간 서로를 알아가고, 선배들과 교류하면서 동기와 선후배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첫 기회로 작용한다.

 

 

전문 팀 빌딩 업체를 통한 팀 빌딩 과제 수행은 연세 Global MBA만의 오리엔테이션 특징이다. 신입생들은 가이드의 사전 지침을 받고, 학교 뒷 편에 위치한 안산 트레킹과 캠퍼스 트레킹 중에 팀원 간의 의사 소통과 팀워크 증진을 위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자연보호 활동으로 안산에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 오리엔테이션의 공익적 측면을 부각했다.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