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YSB NEWS

YSB NEWS
2024 연세 상경·경영대학 졸업 25·50주년 재상봉행사
등록일: 2024-05-13  |  조회수: 129

2024년 5월 11일 연세 상경·경영대학 졸업 25·50주년 재상봉행사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용재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재상봉행사 대상은 졸업 50주년을 맞이한 70학번 동문과 졸업 25주년을 맞이한 95학번 동문으로 총 100여명이 모교를 다시 찾았다.

 

김승현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재상봉행사에는 모교를 다시 찾은 동문들을 환영하기 위해 상경대학에서 박상언 상경대학장, 박기영 경제학부장, 강상욱 응용통계학과장이 참석했으며, 경영대학에서는 김성문 경영대학장, 김승현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이 참석했다.

 
[박상언 연세대학교 상경대학장]


[김성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장]

박상언 상경대학장은 “96년 백양관에서 대우관으로 옮기게 되고, 2015년에는 경영대학이 분리되어 경영관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대우관도 2021년에 리모델링을 거쳐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상경·경영대학 동문들의 애정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졸업 50주년 동문님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뵈니 75주년 재상봉행사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성문 경영대학장은 “재상봉행사를 위해 학교를 방문해주신 동문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최근 발표된 2024 QS세계대학랭킹 Business and Management분야에서 국내 1위(글로벌 54위), 2024 THE세계대학랭킹에서 국내 1위(글로벌 47)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상경대학·경영대학이 이렇게 세계적으로 우수한 대학이 되는 시초에 선배 동문님들이 있었음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모교를 애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좌측부터 정진호 경제학과, 김일중 응용통계학과, 김인구 경영학과 50주년 대표]


[좌측부터 강우석 경제학과, 유재혁 응용통계학과, 이재선 경영학과 25주년 대표]

이에 대해 정진호 경제학과 졸업 50주년 대표가 “오랜만에 학교를 방문했는데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실도 좋아진 모습에 이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김일중 응용통계학과 50주년 대표가 “학교를 이끌어주는 여러분들, 그리고 빛내줄 후배들이 있어 더 든든합니다. 이 자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우리 동기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김인구 경영학과 50주년 대표가 “낯익은 얼굴들이 보이는데, 5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네요. 흰 머리가 많이 나긴 했지만 변함없는 여러분들의 모습에 마음이 좋습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강우석 경제학과 25주년 대표가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두 학장님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재상봉행사 문집을 만들다보니 사진 자료를 구하는 것이 힘들더라구요. 지금부터 저희들의 추억을 많이 남겨 졸업 50주년, 75주년에도 이 행사를 잘 이어갔으면 합니다”, 유재혁 응용통계학과 25주년 대표가 “오늘 경제대학장님으로 참석하신 박상언 교수님 수업을 듣고 F를 맞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교수님께서는 ‘과제해라, 공부해라’ 하시지 않고 무엇이 되고 싶은지 물어보시고는 꿈을 좇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바탕에는 성실함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현재 저는 비슷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를 일깨워주신 교수님과 행사를 준비해주신 연세대학교 상경·경영대학에 감사드립니다”, 이재선 경영학과 25주년 대표는 “연세대학 슬로건이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인데, 저는 자유를 먼저 찾았던 것 같습니다. 사회에 나와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고 살아가면서 진리 터득할 수 있었고 지금도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선배님들의 길을 따라가며 새로운 진리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교수님과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경제대학 박기영 경제학부장과 강상욱 응용통계학과장, 경영대학 김승현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은 그 동안 학교가 성장해 온 역사와 최근 근황을 공유하며 동문들이 졸업 후 각 대학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경제학과]


[응용통계학과]


[경영학과]

각 학과 졸업 50주년 동문과 25주년 동문들은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고 후배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자 경제학과에서 50,600,000원, 응용통계학과에서 22,000,000원, 58,600,000원을 모아 발전기금으로 각 대학에 전달했다. 상경·경영대학에서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동문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한 뒤 오랜만에 만난 동문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며 연세 상경·경영대학 졸업 25·50주년 재상봉행사를 마무리하고 총장공관으로 이동해 만찬을 즐겼다.

  이전글 2024 은퇴교수의 날
2024-05-16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